본문 바로가기

IT/윈도우

무료 백업 프로그램 - JDBackup

728x90

정말 간단한 백업 툴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그간 타 백업 툴이나 배치파일등 여러가지를 사용해 왔으나 

한번 만들어볼까 까지 생각했었는데 그런 툴이 있네요.  


JDBackup 


추후에라도 압축까지 지원한다면 그야말로 금상첨화지 싶습니다.

현재는 7z 압축까지 지원하고있습니다. (2014.09.03)


사용법 : 원본 경로 / 백업 경로 / 백업 시간 / 보관 기간 지정하면 끝입니다. ( 매우 직관적이네요. )


제작자 홈페이지 : http://cafe.naver.com/inventoryman ( 후심님 카페 )

카페에 소개글이 있어서 별도 수정없이 담아 왔습니다.

 

JDBackup 에 대한 추가적인 기능 요청에 의해서 조금 더 그럴싸한 모습으로 변신을 했습니다.

주 이용대상을 순수 개인에서 ... 서버 관리자를 위한 기능도 추가 했습니다.

일단... 설명을 쭈~ 욱 한번 보시고 이용해 보신후에 나타나는 문제점이나 개선사항을 올려주시면 적극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

 

다운로드 http://www.jadesoft.co.kr/setup_JDBackup_1.4.exe

 

Ver 1.33에서 특히 변화된 기능은....

기존 단순 일일 백업에서 지속, 일간, 주간 백업등으로 기능 선택 옵션을 확대 하였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면서 자세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 (1) [원본폴더] : 백업을 하고자 하는 원소스 폴더를 설정하는 곳입니다. (2)[찾기] 버튼을 이용해서 해당 폴더를 선택하면 됩니다. 선택된 폴더중에서 제외하고 싶은 경우는 원본폴더 리스트에 있는 폴더명을 더블클릭하거나 (3)[제외]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1)[원본폴더]에 추가된 전체 폴더의 크기는 (4)[전체크기]에 합산하여 표시 됩니다.

- (5)[백업폴더]는 원본폴더의 데이터를 백업 저장하는 곳을 지정합니다. 이곳에 백업 당시 년월일-시분(ex:140905-1335)으로 폴더가 생성됩니다.

- (6)[지속백업] : 오늘 하루의 정해진 시간까지만 정해진 간격으로 지속되는 백업입니다. 백업 종료시간은 반드시 현재 이후의 시간에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기능은 장시간 문서작업시 중간중간에 저장되어지는 문서를 지정된 간격으로 백업하는 방식에 사용됩니다. 지속백업은 다음날에 JD백업을 시작하면서 자동으로 시작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다음날 시작시에는 (16)[예약백업실행]을 클릭해줘야 시작됩니다.

- (7)[일간백업] : 가장 일반 적인 기능입니다. 매일 정해진 시간에 백업을 진행합니다. 

- (8)[주간백업] : 정해진 요일의 정해진 시간에만 백업을 진행합니다. 이 기능은 일반유저 보다는 서버관리자들이 선호하는 기능입니다. 정해진요일 정해진 시간에 백업을 진행함으로서 주간 백업 정책을 반영할수 있고 주간백업으로 자원을 효율적으로 간리 할 수 있습니다.

- (9)[백업본 보관]은 정해진 날수만 백업본을 저장합니다.백업은 주기적으로 하는데 제때 지우지 못해서 저장공간이 꽉찬 경험이 있는데 이런분들을 위해서는 아주 효율적인 기능입니다. 해당 기간 이후가 되면 데이터는 자동으로 삭제 됩니다.

- (10)[7z으로 압축] : 이 기능도 서버관리자들이나 7Zip유저에게 유요한 기능입니다. 백업시 7z으로 압축하여 백업함으로써 압축 효율이 좋습니다. 물론 이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7z 프로그램이 설치 되어 있어야 합니다. 사이트는 http://www.7-zip.org/  입니다. 가셔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이 프로그램도 모두 무료 입니다.

- (11)[현재시간] : 백업이 설정되어 있을 경우만 현재 시간이 활성화 됩니다.

- (12)[백업설정진행표시] : 이 아이콘이 활성화 되어 있을 경우 백업설정이 진행중에 있습니다.

- (13)[백업설정중지표시] : 이 아이콘이 활성화 되어 있을 경우 백업설정이 정지 되어 있습니다.

- (14)[백업진행상황표시] : 현재 진행중인 백업에 대한 정보를 표시 합니다.

- (15)[지금백업실행] : 백업 형태(지속/일간/주간)에 상관 없이 지금 바로 백업을 진행합니다.

- (16)[예약백업실행] : 지정된 백업 형태(지속/일간/주간)에 따라 백업을 진행합니다.

- (17)[예약백업중지] : 지정된 백업 형태(지속/일간/주간)에 따라 진행되고 있는 백업을 중지합니다.

- (18)[백업폴더열기] : (5)[백업폴더]에 지정된 폴더를 엽니다.

- (19)[화면감추기] : JD백업 화면을 감추고 모니터 좌측 하단의 시스템 트레이로 숨깁니다. 화면을 감춤으로서 다른 작업시 방해를 최소화 합니다. 물론 프로그램이 종료 된 상황이 아니니 설정된 백업은 계속 진행합니다. (21)[화면숨기기]도 같은 기능을 합니다.

- (20)[종료] : JDBackup 자체를 종료를 합니다. 더이상 지정된 백업은 수행하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기능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다운로드 

setup_JDBackup_1.4.exe


 

최대의 장점은 

필요한 기능들만 모아놓았고

무료라는 점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