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쿨러 만들기 - HDD 쿨러의 용도 변경

고사양의 스마트폰들이 출시되고 있음에 따라 게임도 참 많이 하고 있는데요.

 

최근 3D 게임류를 하다보면 핸드폰이 뜨거워서 도저히 할수가 없습니다. -_-;; 훼인 인증.

 

때때로 핸드폰 온도가 50도 안팎까지 오르내리고 있는데요.

 

곧 겨울 시즌이라 불필요 할 수는 있으나 탁상용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쿨러(?)를 소개 합니다.

 

 

 

 

 

우선 제가 구매한 물품들 입니다. ( 구입몰과는 무관하며 묶음 배송을 위해 한군대서 구입했습니다. )

 

 

. HDD 쿨러

 

. 4핀 - USB 컨버터

 

 

. 있는것 그대로.. 용도변경 ^^

 

 

깔끔합니다 !

 

보통 몬스터길들이기 몇판하면 50-52도 였으나 

 

40.8도 40도 안팎에서 맴돕니다..^^ 

 

더보기

댓글, 2

  •  댓글  수정/삭제 최영민
    2017.04.30 09:01

    안녕하세요. 포스팅 잘 봤습니다 ㅋ 저도 이거 보고 똑같이 만들어봤는데요. 쿨러는 12v출력인데 usb로 입력되는 전압은 5v라 팬 속도가 느려지더라구요. 이는 어떻게 해결하셨는지 조심히 여쭤봐도 될까요??

    •  수정/삭제 Favicon of https://blog.uhoon.co.kr BlogIcon 돌아댕김 910F
      2017.04.30 20:21 신고

      따로 처리는 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환경이 좀 다르실수 있을듯하네요.

      저는 당시에 몬길을 24시간 풀로 매크로 돌리고있는고 대부분 관리는 원격으로 확인하고 폰 밝기를 최소로해도 밝고 발열이 생기기 때문에 밝기 조절 어플을 추가로 사용했습니다. 그리하면 생각보다 발열이 심하지 않아서 느려진 팬속도로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했고요. 원하시는 전체 속도를 얻으시려면 12v 아답터 피복 벗기시고 쿨러와 바로 연결하셔야 사용하셔야 할것입니다.

910F

두 아이 아빠의 육아 이야기. 종로 인근 회사원의 밥집 소개. IT 구매 후기.